전북

검색
  • 0
닫기

전북교육청, '코로나 장기화' 등교수업 확대 안내

0

- +

교육과정 정상화, 학습격차 해소 등

전북교육청 전경.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전북지역 학교의 등교수업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전북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등교 기준 완화 및 등교수업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도내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등교수업 확대 방안은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와 학습격차 해소, 취약계층 학생 보호 등을 위해 마련됐다.

탄력적 학사운영 지원단과 등교·원격 병행학교 교원 협의회 등 현장 교사들의 의견이 담긴 변경안에는 등교수업 가능 기준을 △학생 수 600명 이하 학교 △600명 초과 700명 이하이면서 학급당 학생 수 25명 이하인 학교 △읍면 단위 농산어촌 모든 학교로 확대했다.

이같은 기준을 적용하면 2.5단계까지는 도내 전체 유·초·중·고 1257교의 93.6%인 1176교에서 전면등교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1.5단계까지는 학교 규모를 불문하고 전면등교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 수 700명 초과 학교는 학교 구성원 간 충분한 사전 협의를 거쳐 등교 확대를 결정하도록 했다.

이번 등교수업 확대 방안은 학교별 급식 등 준비상황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적용되며 24일부터는 전면 시행된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등교·원격수업 병행에서 오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피로도와 불만족이 높아지면서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면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안심하고 만족하는 등교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